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 9주년 기념행사
-지역 축하 밴드공연 등 다채…치매·우울 홍보부스도 마련-
건강타운이 개원 9주년을 맞이해 지난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타운 체육관 야외광장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.
이번 기념행사에는 빛고을노인건강타운 이용 어르신 등 1,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칭찬스타, 6월 생신잔치가 동시에 진행됐다.
또 축하행사로 인근지역 노대송화마을주민협의체 밴드공연, 시립장애인복지관 여성장애인합창단이 공연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.
밝은광주안과 무료검진, 광주시니어클럽협회 일일주막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함께 복지제도 알리미, 치매·우울 관련 홍보부스도 마련돼 참석자들의 만족도를 제고했다는 평가다.
또 개원 기념행사에는 이홍의 전 원장을 비롯해 김미란 시립장애인복지관장, 이상태 장애인보호작업장 등 지역기관장들이 참석, 건강타운 9주년을 축하했다.
개원을 축하하는 여러 단체의 공연 중 광주시장애인복지관 여성 장애인 합창단(여행합창단)의 고운노래가 참석한 모든분들께 진한 감동을 주었으며, 노대송화마을주민협의체에서 준비한 밴드공연과 효령복지타운 오카리나연주가 많은 호응을 얻고 큰 박수를 받았다.
공연과 함께 마련된 부대행사도 인기였는데,
광주복지재단 생애주기 복지서비스 알림단의 노인복지 등 여러 사회복지서비스제도 설명과 효령타운의 '나만의 화분 만들기' 체험, 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정신건강 상담과 치매, 우울증 검사, 무료안과진료, 주택금융공사의 주택연금설명, 노인보호전문기관의 노인인식개선 홍보, 서금요법, 네이아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해주신 여러 기관들에 다시금 감사를 표합니다.
어르신들 모두 타운에서 건강과 활력을 찾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^^*